빈첸시오회

빈첸시오회 영성

빈첸시오회의 영성
Serving in Hope
(희망으로 섬김)

희망안에서 거룩함으로의 초대에 부름 받아, 봉사와 섬김을 실첨함으로서 가난한 이들 에게 영적, 물질적 사랑을 실천하는 것, 빈첸시오회의 근본정신인 ‘하느님은 사랑이십니다.’(베네딕도16세 회칙40)에서 흘러나온 그 정신, 하느님의 사랑은 무한히 창조적이기에 오늘날의 도전에 함께 굳건한 형제애와 연대로 나아가는 거룩함에의 초대(성화)에 동참하여야 한다.
빈첸시오회는 가난하고 목소리 내지 못하는 이들안에서 가난한 예수님을 식별하는 것이다.
‘우리가 가난한 이들을 찾아 갈 때, 우리는 예수님을 만나는 것이다.' (St.Vicent de Paul) 하시는 성인의 가르침처럼 가난한 이들에 대한 예수님의 우선적 사랑이 우리를 통하여 실현 되어지는 것이다.

빈첸시오 회원의 영성

그리스도교 신자들의 신앙이 인류의 공동선을 위해 일하도록 영감을 준다는 것을 실천함으로써 그리스도를 증거하고 선한 의지를 가진 이들을 모으고, 거룩하신 분의 핵심적인 가르침을 실천함으로써 그리스도의 형상에 가까워지도록(성화)하는 진정한 우정으로 가난한 이를 섬기는 것이다.

빈첸시오회의 회원 (빈첸시안)

‘자선의 사도이자, 가난한 이들의 아버지’로서의 숨결, 전통, 정신을 실천하고자 살아가신 성인의 발자취를 따르라는 소명과 가난한 이들에 대한 사랑, 성인의 사명을 따르고자 하는 열망을 지니고 있는 사람들로 조직된다. 빈첸시안은 섬김과 나눔을 널리 전파하고, 가난한 이들에게 기쁜 소식을 전하고 찢긴 마음을 싸매 주며, 잃은 이들을 찾아 구원하여 그들안에서 그리스도를 섬긴다.(루가4,18)
빈첸시안은 하느님을 더 사랑하고 하느님의 사람임을 기억하고, 증거하고 순명하는 하느님의 사람들이다.